본문 바로가기
sia blog

KT 지니뮤직 탑재 | GV70 이어 테슬라에 커넥티드 카 본격화

by sia422 2021. 1. 15.
반응형

KT 지니뮤직 탑재 | GV70 이어 테슬라에 커넥티드 카 본격화

 

KT 지니뮤직 탑재 GV70 이어 테슬라에 커넥티드 카 본격화 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커텍티드 카 계약의 일환으로 KT는 메르데스-벤츠, 현대차, 르노삼성에 이어 테슬라와도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한다고 하네요. 아래의 링크를 타고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H93TUN3S

 

 

 

14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달 중 테슬라의 모델에 커넥티드카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이 체결되면 테슬라 차량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앞서 KT는 지난 2017년 테슬라와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목표로 KT의 통신망을 구축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KT 5세대(5G) 통신망을 기반으로 테슬라의 텔레매틱스가 국내에서 구현되는 것이 목표였다. 텔레매틱스는 교통 체계에 차량끼리 또는 차량과 도로 인프라(V2X) 간 통신 시스템을 도입해 양방향으로 교통정보를 수집·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이어 테슬라는 2017년 국내 시장에 모델S(90D) 전기자동차를 출시하며 위치정보 서비스 파트너로 KT를 선정하기도 했다. 당시 황창규 KT 회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스페이스X 본사에서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회장 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5G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및 스마트 에너지 사업에 대한 협력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테슬라코리아는 지난해 정부가 전기통신사업법 규제를 완화하자 기간통신통신사업자로 신고하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 준비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KT와 테슬라는 지니뮤직에 이어 내부에 장착되는 통신 칩, SIM 카드 개발,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 등 커넥티드 카 사업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독] KT, GV70 이어 테슬라에 지니뮤직 탑재…커넥티트 카 본격화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테슬라 갤러리에서 전시 중인 전기 SUV 두 번째 모델인 ‘테슬라 Model Y’ /사진제공=연합뉴스KT(030200)가 제네시스에 이어 테슬라에도 지니뮤직을 탑재한다. 이는 지

www.sedail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