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SK네트웍스 복합 문화공간 서울 '길동채움' 오픈

by sia422 sia422 2021. 1. 21.
반응형

SK네트웍스 라이프스타일 충전소 '길동채움' 오픈

SK네트웍스는 과거 길동 주유소 부지에 연면적 1300평, 지하 2층 및 지상 4층 규모의 국내 최초 전기차 전용 충전소이자 복합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개발한 '길동 채움'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길동 채움은 '사람과 자동차 모두 채워가는 곳'이라는 컨셉의 시설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을 설계했던 홍익대학교 민현준 교수와 테라로사 커피 김용덕 대표가 설계와 자문에 참여했다.



방문고객 누구나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전기차 충전소와 커피샵을 주요 시설로 구성했으며 친환경 차량 시승센터와 SK매직 브랜드샵 등 미래형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1층에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국내 최초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구축했다. 최신형 초고속 충전기 '하이차저' 8기를 설치해 전기차 유지 및 관리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친환경 차량 4대가 배치된 시승센터도 함께 운영해 고객 가치를 더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이날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했다.



1층 일부와 2층 전체에는 국내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테라로사 길동점이 자리 잡았다. 서울에서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매장으로 '나(我)의 아름다움(美)'이란 주제를 기하학적인 추상과 리얼한 색채로 구현하는 데 역점을 뒀다.

3층에는 고객 체험 및 경험에 초점을 맞춘 SK매직 브랜드샵 'it's magic'을 마련했다. 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 등 제품을 직접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존을 운영하며 프라이빗 다이닝이 가능한 공유 주방도 구성했다.

국내 음식 다큐멘터리 개척자로 손꼽히는 이욱정 PD와 함께 이곳에서 '쿠킹 클래스'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하고 유명 셰프가 참여하는 '쿠킹쇼'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SK매직 신제품 런칭쇼, F&B 브랜드 연계 홍보 등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길동 채움 4층은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이 근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채움 라운지'를 조성했다. 인근 지역에 거주하거나 출장 온 구성원들이 원격 오피스로 이용하는 동시에, 강연이나 세미나 등 개최가 가능한 공간도 준비했다.

길동 채움은 현대차, SK매직, 테라로사 등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과 차량 모두 위로 받고 채워갈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방침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K렌터카 전기차 고객 등 길동 채움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들의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것은 물론 시장과 미래를 선도하는 공간으로 지속 발전시켜갈 것"이라며 "투자사인 SK렌터카를 통해 현대차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전기차 인프라 확산과 플랫폼 구축 속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www.newspim.com/news/view/20210121000112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복합 문화공간...서울 '길동채움' 오픈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복합 문화공간...서울 '길동채움' 오픈

www.newspim.com

 

반응형

댓글0